콘텐츠로 건너뛰기

변진섭 사랑을 보내고… 노래 가사 듣기

변진섭 사랑을 보내고… 노래 가사 듣기

변진섭 사랑을 보내고... 앨범 사진

변진섭 사랑을 보내고… 노래 정보

2007년 10월 4일 발매한 변진섭 11집 정규앨범 타이틀곡 ‘사랑을 보내고…’

작곡, 작사 : Minuki

튼튼하고 칼날같이 정교한,
보컬리스트 변진섭의 음악적 이음새와 맞닥뜨리다.
우리시대의 대표적 발라드 보컬리스트 변진섭이 3년만에 귀환하자 가요계와 음악팬들이 술렁인다. 변진섭‘표’ 음악의 관심의 깊이를 가늠케 하는 대목이다.
변진섭의 11번째 음반 ‘드라마’를 통해 삶을 통찰하는 변진섭의 소리와 음악적 성찰이 단번에 우리의 내면을 씻어 내리기 시작한다. 15트랙에서 뿜어져 나오는 미려한 음색은 그의 변모된 음악적 의지와 전혀 무관하지 않다. 강렬한 색감에 감추어진 무섭도록 아름다운 그의 부드러움은 수록곡 전편에 흐르고 있다. 지난 8,90년대를 각인시킨 그의 음악적 내공은 이번 음반 ‘드라마’를 통해 삶의 진정성이 그의 음악적 방정식에 녹아나는 걸출한 성과를 이루었다.
튼튼하고 칼날같이 정교한 음악적 이음새는 이번 음반 ‘드라마’의 도처에 한결 같이 묻어나고 있다. 지난 3년간 변진섭은 자신의 1-3집 음반을 프로듀서했던 김지환과 머리를 맞대고 80여 곡을 준비하는 음악적 집념을 선보였다. 그 중 15곡을 이번 음반에 수록해 가장 잘 어울리는 곡들의 조합을 통해 음악팬들에게로 외출을 감행했다.
타이틀곡 ‘사랑을 보내고…’는 변진섭‘표’ 팝발라드의 깊이를 한눈에 읽어 내릴 수 있는 고품격 발라드로 손색이 없다. 이별의 교차 정서를 스티링과 어쿠스틱 기타로 해석해 놓은 편곡은 변진섭 특유의 감성에 그대로 젖어든다.
보사 리듬의 ‘평생을’ 자신이 직접 가사를 쓴 ‘Angel’ 역시 변진섭 음악의 정수인 ‘사랑’을 다채롭게 재해석해 놓은 수작이다.
변진섭의 이번 음반 ‘드라마’를 유심히 듣는다면, 우리에게 깊숙히 각인되었던 변진섭의 소리는 어쩌면 기억의 강을 건넜을 만큼 변모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을 것이다. 더 편안해졌는가 싶으면 끝없이 깊어져있고 더 강렬해졌는가 싶으면 더없이 부드러운 색감이 묘하게 교차하고 있다. 빛나도록 윤기 흐르고 바람을 타는 깃털처럼 귀속으로 내려앉아 가슴깊이로 안착되어진다. 그리하여 11번째 ‘드라마’로 우리 앞에 선 변진섭을 우리 시대의 발라드 황제 혹은 보컬리스트라 불러도 결코 과장됨이 없다는데 입을 모으게 된다.
따스한 햇살이 내리쬐는 나른한 오후도 좋다. 비가 내리는 어느 아침, 우울한 마음이어도 전혀 어색하지 않다. 혼자서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도 좋다. 변진섭의 11번째 ‘드라마’에 귀를 기울이는 순간, 우리 안에는 음악이 가지는 끝없는 자유의 항해가 시작될 것이다.2007년 10월 4일 발매한 변진섭 11집 정규앨범 타이틀곡 ‘사랑을 보내고…’

함께 들으면 좋은 변진섭 노래는?

변진섭 미안해요, 고마워요 노래 가사 듣기
변진섭 My Only Love 노래 가사 듣기

변진섭 사랑을 보내고… 가사

나는 사랑을 몰랐나 봐요
그래서 그댈 보냈나 봐요
이제야 알 것 같은데
아주 조금씩 조금씩
그녀가 아파했던 그만큼
그보다 더 쓴 약을 삼키며
그리움이라는 병과 하루하루
싸우며 살고 있어요
사랑은 스쳐가는 바람 같아서
잠시 멈출 수도 없나 봐요
눈을 감아야만 느낄 수 있는 것
난 그런 사랑을
그녀를 보내고 배워요

지금 두 눈에 맺힌 건
그대 추억일 뿐이죠
흐르고 나면
마르고 나면
모두 잊혀지겠죠
왜 이제야 보고 싶은지
난 왜 이제야 후회하는지
돌아가기에는 너무 늦었다고
혼자서 사랑을 배워요
사랑은 스쳐가는 바람 같아서
잠시 멈출 수도 없나 봐요
눈을 감아야만 느낄 수 있는 것
난 그런 사랑을
그녀를 보내고 배워요
우우 우 우 우우 우우우
우우 우우우